2018 '제18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 대구남구 노경남 지회장 자랑스런 지체장애인 상 수상

본문 바로가기
복지뉴스
커뮤니티
> 커뮤니티 > 복지뉴스
복지뉴스

2018 '제18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 대구남구 노경남 지회장 자랑스런 지체장애인 상 수상

최고관리자 0 441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는 9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18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

전국지체장애인대회는 지체장애인들의 인권신장과 복지 실현을 구현하는 의지를 담아 매년 개최하는 가장 권위 있는 행사로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전국 지체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상호간의 역할 관계와 사회 참여 의사를 제고하고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호 이해증진을 통해 사회 통합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회는 휠체어무용수와 청각장애인무용수 등이 함께 활동하는 ‘케이 휠 댄스 프로젝트(K-Wheel Dance Project)’ 무용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유공자 시상식, 경과보고, 사회 약자에게 힘이 되는 신문 ‘소셜포커스’ 창간 선포식 등으로 진행됐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대회사에서 “대회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전국의 장애인 가족여러분과 내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장애인 인권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역경과 고난을 극복하고 오늘날 전국 17개 시·도 협회와 230개 지회, 산하 50여개 시설을 갖춘 장애인 대표 단체로 자리매김 했다. 앞으로도 장애인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해 전국 시·도 협회장님, 각 지회장님, 시설장님,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장애인 복지를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오늘 수상하시는 모든 유공자 분들께 이 자리를 통해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체장애인 인권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자랑스런 지체장애인상 ▲상곡인권상 ▲최우수·우수 협회 및 지회 분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됐다.


자랑스런 지체장애인상은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실현하는데 기여한 공로와 사랑과 봉사를 솔선수범한 지체장애인 및 복지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주는 상이다. 

0 Comments
제목